본문 바로가기
4차산업혁명

인공지능(A)_시대의 흐름_AI 기업을 쓸어담는 애플(Apple)

by 부매경 2021. 4. 22.
728x90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일주일 정도 인공지능(AI)에 빠져 산 것 같습니다. 

인공지능(AI) 관련 동영상, 책, 블로그, 사이트 웬만한 내용들은 다 검색한 것 같습니다. 

공부하면 할 수록 인공지능(AI) 기술의 대단함과 무서움을 동시에 느끼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의 역사, 현재, 미래에 대해서 다양하게 정리해보았고,

오늘은 가볍게 최근에 인공지능 관련한 뉴스를 보고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T산업, 플랫폼산업... 그다음은?

전 세계 기업의 시총 1위에서부터 100위까지 와 IT 기업 1위에서 100위까지 그의 유사합니다. 

이유는 당연합니다. 현재에는 IT 산업이 시대의 흐름이고, IT 산업 중심으로 경제가 흘러가고 있으며, 

코로나로 인해 IT로 무장한 기업은 그 가치를 한번 더 검증하는 개기가 되었습니다.

 

특히 IT 산업 중에서도 플랫폼 산업을 하는 기업들이 상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IT 산업 중에서도 플랫폼 산업이 대세라는 것을 증명해주는 단적인 예입니다. 

그럼 그 다음은? 무슨 사업이 시대의 중심축이 될까요?

 

개인적인 생각일 수 있으나, AI 산업이 아닐까 생각 듭니다.

인공지능 기술은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이후 모든 기술과 융합되면서 그 중요성을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5년간 애플은 25개의 AI 업체를 인수했으며, 엔센추어, 구글, MS, 페이스북이 그 뒤를 이었다. 

애플은 최근 6년동안 약 100여 개의 업체를 인수하였는데, 그중 25%로 AI 부분이 가장 높았습니다. 

그만큼 인공지능(AI) 기술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으며, 특히 애플의 음성인식 AI인 시리가 구글의 어시스턴트나 아마존의 알렉사 보다 뒤처진 것을 알고 있기에 더욱 공격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속 성장하는 인공지능 산업

세계 인공지능 시장은 2025년까지 연평균 38%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약 200조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지금 어떤가?

우리나라는 인공지능(AI)의 보급율은 전 세계 6위로 높은 나라 중에 하나이며, 준비지수도 7위로 양호한 것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삼성전자는 AI 부분 특허 취득수가 세계 1위로 주목받고 있으나, R&D 중심을 투자만 이루어 지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진입/투자하기 어려워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네이버, 카카오와 같은 일부 기업에서 소극적으로 인공지능(AI) 관련 기업들을 인수하고 있는 정도 입니다. 

 

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1/02/15/2021021500102.html

 

삼성, AI 특허도 '최고'..."MS·IBM 비켜"

삼성전자가 지난해에만 5000여 개의 인공지능(AI) 특허를 새로 취득하며 글로벌 IT업계 톱 자리에 올랐다. 삼성은 매해 하반기 자체 AI 포럼을 개최하며 AI 인재와 기술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공

biz.newdaily.co.kr

 

인공지능(AI) 시장의 패권을 가지기 위해 이미 대형 IT 기업들은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공격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이미 AI의 국전략을 공개하여 AI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국가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와 달리 앞으로 계속 총인구가 줄어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어느 나라보다도 AI 보급률이 높아질 것이며, 우리나라만의 독자적인 AI 기술로 새로운 강자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제발~~! 

기업들이 투자할 수 있도록 좀 도와주세요 위에 있는 형님들이 ^^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