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이야기

4차산업혁명

메타버스 이야기

부매경 2021. 3. 6. 17:19
728x90

최근 주식 테마 중에 가장 핫한 메타버스에 대해 적어본다

 

처음 메타버스를 알게 된 것은 엔디비아 회장이 앞으로 "메타버스의 시대가 온다"라고 언급하면서 알게 되었다.

메타버스는 초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다.

말 뜻 그대로는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를 의미한다.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이 현실화되는 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저렇게 될 수 있겠구나 생각한 영화임)

그 후 관련하여 유튜브도 찾아보고, 책도 사서 읽어보고 주변 지인들에게 의견도 물어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올해 1월 초)

가장 도움이 되었는 자료는 김상균 교수님(강릉대학교)의 유튜브 자료랑 그분이 쓴 "메타버스"라는 책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유튜브랑 책을 보고 행동한 것들 중에.....

 

메타버스 관련주 매수

나스닥의 시총 상위 종목 대부분이 플랫폼 사업이고, 앞으로도 플랫폼 사업이 전 세계 시장을 이끌어 갈 거라는 생각으로..

네이버 중심으로 매수 중입니다. 단기적인 수익보다는 앞으로 계속 매수 예정입니다. (지난 1월부터 꾸준히 보유 중임)

그런데 최근에 메타버스 관련주로 아래 주식들이 많이 올랐습니다. (추천주 아님, 투자는 개인적 선택의 몫이니 공부하고 고 투자하세요 제발)

1. 엠게임 2. 선익시스템 3. 씨엠에스에듀 4. 아이엠 5. 알체라 6. 에이트원 7. 한빛소프트 8. 칩스앤미디어 9. 동운아나텍  10. 와이제이엠게임즈 

 

제가 선택한 주식은 네이버, 빅히트, 유니티소프트(미장)로 저점일 때 조금씩 사모으고 있습니다. 

 

제페토 설치

김상균 교수님 유튜브를 보면 알겠지만 제페토는 옛날 싸이월드를 3D로 만들어 놓은 10대들 가상 놀이터 같습니다. 

앞으로 Z세대들의 SNS가 될 거라는데... 일단 이해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형 기획사에서 제페토에 투자해 아이돌의 아바타를 만들어 가상의 공간에서 공연을 하고 팬미팅을 한다고 합니다. 

가상의 땅 투자

가상의 땅 투자라니 말도 안 되는 생각 하면서 그냥 30만 원 버린다고 생각하고 1월에 사놓은 땅이 지금 110% 상승했습니다.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습니다. (commerce.tistory.com/2 참고)

메타버스는 앞으로의 우리 미래가 될 것 같으며, 이외 메타버스 관련해서 다음에 추가적으로 글을 남기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