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LM 인공지능, llm 정의? LLM 서비스 대표 기업 5곳

4차산업혁명

LLM 인공지능, llm 정의? LLM 서비스 대표 기업 5곳

부매경 2023. 3. 7. 22:47
728x90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한 LLM 인공지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LM? 뭐지? 하시겠지만, 다들 아시는 Chat(챗) GPT의 기술입니다. 

 

chat bot, wikimeida

 

LLM 정의? 뜻?

  • Large Language Model
  • 인공지능 언어 모델 중 하나
  • 아주 큰 모델과 아주 많은 덱스트 사용하여 자연어를 이해, 생성하도록 학습된 모델

LLM은 기존 머신러닝 모델보다 방대하고 Data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GPT-3 경우 약 1750억 개 파라미터가 존재하며, 이러한 머신러닝 모델을 이용하여 학습/배포하는 기술들을 LLMOps라고 합니다. 


LLM 서비스 기업

인공지능 Chat Bot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계획 중인 빅테크 기업

  • MS Chat GPT 
  • 구글 바드 
  • 메타 라마(LLaMA) 출시 예

현재 MS의 Chat GPT와 구글 바드 경쟁이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선수를 친 MS의 Chat GPT가 스타트를 끊었고, 뒤를 이어 구글 바드가 출시되었습니다. 최종 승자가 누가 될지 알 수 없으나, 확실한 것은 2023년은 확실히 인공지능이 메가트렌드로 보입니다. 

 

지금은 인공지능 전쟁 중_챗GPT vs 구글 바드(Bard) (tistory.com)

 

지금은 인공지능 전쟁 중_챗GPT vs 구글 바드(Bard)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인공지능 구글 바드에 대해서 알아보고겠습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의 가장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은 개별 기술로 여겨졌으나, 지금의 인공지능 기술은 4차

pt1000.tistory.com


LLM 서비스 한국기업

  • 네이버 서치 GPT 출시 계획
  • 카카오 코(Ko) GPT 출시 계획

 

국내 대표 IT 기업은 네이버와 카카오도 전 세계 흐름에 맞추어 올해 인공지능 챗봇을 출시하기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는 최근 카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챗봇인 AskUp(아숙업)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카카오 아숙업

 

최근 주식 시장에서도 가장 큰 이슈가 인공지능입니다. 인공지능만 붙으면 주가가 급등하는 것을 보면 작년 메타버스랑 비슷한 양상으로 흘러가지 않을까 우려스럽습니다. 대형 IT 기업들이 서로 경쟁하듯 인공지능 챗봇을 선보이거나 계획 중입니다. 이런 치열한 경쟁 속에 방대한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CPU가 필요하고 결국 최종승자는 엔디비아일 것이라는 예측 때문에 최근 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반응형

 

(내용 추가) 

LLM 관련 기업으로 최근 네이버의 클로버 X, 그리고 카카오 Ko(코) GPT가 곧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공지능 상승세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르겠으나, 항상 투자에 조심하십시오. 

아래 인공지능 관련 내용을 보면, 과거 수차례 도전과 실패, 암흑기를 거쳐왔습니다. 

이번에도 이전과 양상이 조금 다르지만, 그래도 항상 조심하십시오. 

 

LLM 관련 대표기업 

 

LLM 관련주 대표 5개 기업_LLM 인공지능 언어모델 관련주_AI 플랫폼 성능 1위 기업은? (tistory.com)

 

LLM 관련주 대표 5개 기업_LLM 인공지능 언어모델 관련주_AI 플랫폼 성능 1위 기업은?

안녕하십니까, 세테식입니다. LLM 관련주 빠르게 정리하겠습니다. LLM 관련주 네이버 : 초거대 AI 모델 하이퍼클로바X, 생성형 AI 큐(CUE) 준비 중 카카오 : 카카오브레인 통한 칼로2.0 공개, 초거대 AI

thema-stock.tistory.com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인공지능(AI) 1편_인공지능의 역사 (tistory.com)

 

인공지능(AI) 1편_인공지능의 역사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미래 사회의 가장 핵심적이고 무서운 기술 중에 하나가 바로 인공지능(AI)입니다. 머스크 형도 인공지능에 대한 우려를 지속적으로 표명하였습니다. 인공지능은 악

pt1000.tistory.com

 

AI 반도체란? AI 반도체 종류 및 대표 기업 6개 그리고 시장 규모 (tistory.com)

 

AI 반도체란? AI 반도체 종류 및 대표 기업 6개 그리고 시장 규모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AI 반도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쉽게.. AI 반도체 정의 AI 인공지능 기술에 최적화된 반도체 AI 인공지능 기술이란? 방대한 정보를 학습하고 스스로 처리

pt1000.tistory.com

 

인공지능(AI) 관련 미래 유망 직업_대표 10개 직업 (tistory.com)

 

인공지능(AI) 관련 미래 유망 직업_대표 10개 직업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인공지능(AI) 관련 미래 유망직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공지능은 4차 산업혁명에 가장 중요한 핵심 기술로 떠 올랐습니다. 인공지능으로 인

pt1000.tistory.com

 

감사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