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크몽(kmong) 솔직후기_투잡 알바_재능기부

by 부매경 2021. 4. 27.
728x90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투잡 알바, 재능기부로 요즘 핫한 플랫폼 크몽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어제 MZ세대 이야기 내용 중 N잡러에 대해서 정리해봤는데, N잡러에게 필수적인 플랫폼이 이미 있더라고요^^

크몽(kmong) 프리랜서 마켓 No.1


윌라에서 듣던 트렌드 분석자료(?)에서 요즘 20~30세대 젊은 직장인들이 많이 하는 알바 중에 크몽이라는 플랫폼을 들었습니다. 자신의 재능을 유료로 기부(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연예상담에서 영상물제작, 노하우 전수 등 엄청나게 많은 재능들을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여기에 모든 재능 제공자들은 N 잡러 ^^

홈페이지 메인화면에도 언급된 바와 같이 206만건의 거래와 98.6%의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거래량이 많은 항목을 보면 몇백에서 몇천개가 있을 것을 보고 좀 많이 놀랐습니다.
결론적으로 내가 올린 나의 재능을 사람들이 돈을 주고 구매하고 이용하는 뜻인데 이렇게 많은 사람이들이 이용하는 것에 놀람을 금치 못했습니다.
신세계~~!

최근에 본 서비스 ^^ 나의 관심사가 보이죠? 앱제작과 티스토리 ^^
앱제작은 기본이 5만원인데 요구하는 것에 따라 많이 달라진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티스토리에 관한 팁을 구입해봤습니다. (아래 2개 중에 하는 아닙니다. )


자료는 구글의 독스를 통해 비밀자료로 공유되고 다른사람에게 전달이나 편집이 되지 않습니다.
약 80 Page 분량에 자료, 다소 실망스럽웠습니다. 생각보다 거금을 들여서 구매했는데 너무 큰 것을 기대한 걸까요?

크몽 첫 구매 후기 : 실망스러웠던 이유

저는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이제 한달 반정도 지난 것 같습니다.
한달 반 기간동안 티스토리에 대해 엄청나게 검색하고 이웃들에게 많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애드센스 통과하였지만,
현재 광고 일시 정지 중입니다. (순탄하지 않은 티스토리 인생 ㅠㅠ)

이러는 동안 구글과 티스토리관련 내용들을 엄청 공부한 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자료는 제가 이렇게 고생해서 얻은 정보나, 팁 등에 관한 내용이 약 70%인 것 같고,
20% 정도는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광고 관련 내용,
그리고 나머지 10%가 스킨 꾸미기 스킬 정도였습니다.
전제 자료의 내용은 약 30분 정도만에 정독하고, 제 티스토리에 반영하였습니다.
(나의 돈 8만원은 순삭 했습니다. ^^;;)

티스토리 처음 시작분들 추천

하지만 만약 티스토리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처음 시작할때 많이 하는 실수와 팁에 대한 내용이 많이 들어 있고,
구매 이후 전문가와 1대 1로 계속 소통을 할 수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할 때 너무 무작정 시작한 기분이 많이 들고 있고,
만약 내가 다시 티스토리 처음한다면, 8만원짜리는 너무 과하고 한 3~5만원 정도로 구매해서
작성자와 소통하면서 티스토리를 키웠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를 이제 시작하려는 분들은 한번 크몽을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크몽 사용 후 마지막으로 느낀점

본인 가지고 있는 재능은 분명히 있을 겁니다.
물론 처음에는 모를수도 있지만, 작은 것 부터 도전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누구에게 기회를 부여해 주는 크몽 플랫폼은 강추드립니다.
단 조금 아쉬운 점은 평점을 작성자가 부담하게 올려서 받을 수 있는 시스템에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자료를 총 10개를 주면서 2개정도는 암호를 걸어 넣고, 평가 후에 알려주시면 비밀번호 알려준다고 메시지가 왔습니다.
나쁜사람들, 이러한 편법? 을 줄이고 가치 있고, 좋은 자료만 공유 될 수 있도록 개선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듭니다.

포르 N잡러로 변화고 있는 MZ 세대에 대해서는 ..

MZ세대 뜻? 특징_프로 N잡러 시대 (tistory.com)

MZ세대 뜻? 특징_프로 N잡러 시대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MZ세대는 최근 모든 경제활동에 가장 핫 한세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MZ세대는 1980년초부터 1990년 초까지 M세대와 1990년 초부터 2000년 초까지의 Z세대를 통틀어 MZ세

pt1000.tistory.com

다음에는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 오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