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0212

지구 온난화 1.5도 임계값까지 남은 시간은..? 10년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최근 연구자료에 따르면 지구 온난화에 대한 좋지 않은 결과를 공유하였습니다. 이 결과가 맞다면, 우리 세대 또는 우리 다음세대에는 사람이 살기 힘든 지구가 될 수 있겠네요. 머스크 형 말대로 화성에 갈 준비 해야 할까요? 지구 온난화 임계값 2도 작년 구글트렌드 검색 1위가 무엇일까요? 바로 기후변화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작년에 기후변화에 많은 관심을 가졌고, 실제로 기후변화로 인한 이상기후 현상이 발생하여 전 세계적으로 피해를 많이 입었습니다. 지구 온난화 임계값 2도 알고 계시죠? 지구 기후 시스템 임계점 Tipping Point_지구 표면온도 2도 근거 (tistory.com) 지구 기후 시스템 임계점 Tipping Point_지구 표면온도 2도 근거 안녕하십니까.. 2023. 2. 21.
STO 증권형 토큰 이란? STO 특징, 필요성 및 STO 대표 코인 4가지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STO 증권형 토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STO는 2022년의 NFT, 메타버스처럼 2023년 메타 코인이 될 수 있을까요? STO 증권형 토큰 이란? Security Token Offering 실물자산을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으로 연동 디지털자산의 소유권을 취함으로써 실물자산의 소유권을 취득 조금 쉽게 설명하면, 시장의 모든 실물자산 즉, 부동산, 주식, 채권, 미술품, 자동차 심지어 옷 등의 모든 실물 자산을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자산에 연동하여 발행하는 토큰을 말합니다. STO 필요성? 실물자산 조각 투자 가능 실물자산의 권리를 행사함에 수익분배 및 배당 권리 부여 ICO(Initial Coin Offering)의 위험성 대안 ICO는 일반적으로.. 2023. 2. 19.
픽토리(Pictory)AI 유튜브 동영상 만드는 방법_5분만 준비 & 자동 동영상 만들기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픽토리(Pictory) AI로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다시 급증하게 되었습니다. 1956년 인간의 문제 해결 능력을 모방하도록 설계된 프로그램 개발을 시작으로 인공지능이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후 결실 없이 막대한 연구자금만 잡아먹는 인공지능 기술은 자금이 중단되어 1980년 이후에는 각광받지 못하고 IBM의 딥블루가 세계 체스 챔피언에게 승리한 1997년 다시 인공지능 번창을 이루다가 우리나라에는 알파고가 이세돌 9단에게 바둑을 이기면서 크게 이슈가 되었습니다. 그 이후 Chat GPT 발표로 다시 인공지능 시대 부흥기가 찾아온 것 같습니다. 인공지능 동영상 제작/편집 Pictory AI 2020년 7월.. 2023. 2. 17.
슈퍼컴퓨터 순위, 활용, 가격 및 인공지능 슈퍼컴퓨터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슈퍼 컴퓨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슈퍼 컴퓨터 정의 초고성능 컴퓨터 대용량 연산을 수행하는 대형 컴퓨터 수백 대 이상의 고성능컴퓨터 고속 상호연결망으로 연결 기술의 발전에 따라 매년 상대적 성능비교하여 슈퍼컴퓨터 선정 기존의 슈퍼컴퓨터는 국가 과학기술 연구, 기상관측 예측, 핵무기 시뮬레이션 등과 같이 국가 주도 연구에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인공지능 AI 가 모든 서비스에 적용되면서 하드웨어 성능의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 가장 대표적으로 적용되는 기술이 클라우드이며, 이 클라우드에서 슈퍼컴퓨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슈퍼 컴퓨터 활용 알리바바 : ET 브레인은 클라우드를 통해 인공지능 서비스 제공 크레이 : 슈퍼컴퓨터형 서비스 모텔 (클.. 2023. 2.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