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도지코인 Doge Coin 전망_앨런 머스크 코인_1달러 갈것인가?

by 부매경 2021. 4. 30.
728x90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도지코인 (Doge Coin), 지금 이 코인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핫한 코인입니다. 

급등하고, 급락하고, 오늘 다시 급등하였는데요. 과연 이대로 괜찮을 걸까요? 

가상화폐에 긍정적이긴 하지만, 이것은 좀 아닌 것 같습니다. 

밈으로 시작된 도지코인(Doge Coin), 많이 사람들에게 도지같이 끝나지 않길 바랍니다. 

밈(Meme) 도지코인(Dgoe Coin) 

2013년 농담으로 시작한 도지코인(Doge Coin)은 현재 시총이 420억 달러 

가상화폐 시장에서 6번째로 시총이 큰 자산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이름과 브랜드도 장난처럼 시바 이누 개를 모사 Doge 밍(Meme,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사진, 영상)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테슬라의 CEO 앨런 머스크가 트위터에 소개하면서 도지코인 상승을 주도하였습니다. 

 

 

유명인 도지코인 밈 릴레이 

테스라 CEP 앨런 머스크

가장 유명한 사람은 단연 테슬라 CEO 앨런 머스크 입니다. 

자신의 아들을 위해 구매했다는 이슈를 시작으로 자신의 트위터에 코지코인의 밈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어제 "The Dogefater SNL May 8" 이라고 트위터에 올렸습니다. 

다음 주 SNL에 자신이 출연하는 것을 알리면서, Dogefater이라고 했네요 (이런 관종 도지같은)

 

 

농구팀 구단주 마크 쿠바

댈러스 매버릭스 농구팀을 소유한 마크 쿠바(Mark Cuban)는 자신의 트위터에

도지코인은 사람들이 실제로 거래에 사용하는 Coin이 될 거라고 했습니다. 

 

로빈후드 CEO 테너프

로빈후드 공동 CEO 테네프는 우리는 예금과 인출에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도지코인 뿐만 아니라 로빈후드 클립토의 모든 코인 위한 것입니다. 

라고 했습니다. 

도지코인(Doge Coin) 역사

  • 2013년 IBM 출신 개발자 빌리마터스와 MS 출신 개발자 잭슨 팜러가 개발
  • 도지코인은 레딧이나 SNS에 글이나, 영상 등을 인정하기 위한 팁(좋아요) 용도로 사용
  • 개발 초기에는 도지코인은 큰 관심을 끌지 못 함
  • 레딧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게임스톱의 암호화폐 버전을 만들자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급등 
  • 발행된 지 한 달 만에 결제 횟수가 비트코인을 초과
  • 2014년 소치 올림픽에 자메이카 봅슬레이팀과 인도 루지팀 출전에 기부금으로 사용되기도 함 
  • 2021년 머스크 형이 도지코인 열풍 주도
  • 도지코인은 2021년 들어와 4600% 상승 
  • 머스크 "주요 투자자들이 도지코인을 팔면 내가 1달러에 사서 방어하겠다" 라고함

지금 현재 350원(김프제외) 정도로 거래되고 있으며, 다음주에 앨런 머스크가 도지코인에 또 뭐라고 언급할지 ㅠㅠ

 

 

앨런 머스크 코인?

정말이지 이 정도 되면, 머스크 형이 도지코인 개발자로 오해받을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나게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머스크의 영향력은 미국 내에서는 엄청나다고 합니다.

(미국인 37%가 머스크 트위터를 보고 투자를 해본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들 1달러는 무조건 갈 거라는 기대감에 머스크 형의 트위터 놀이에 따라 급등하고 있습니다. 

도지코인(doge Coin) 리스크(Risk)?

생산량 무한대 

도지코인의 생산량은 고정되어 있지 않고, 무한대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분마다 10,000씩 생겨나고 있다고 하며, (뭐 그냥 찍어내 거야? ^^;;) 

최근 도지코인이 급등하면서 채굴하는 사람들이 엄청난 이익을 챙겼다고 합니다. 

제2의 게임스탑?

게임스탑 기억하실지 모르겠습니다. 올해 1월 오프라인 비디오 게임 소매업체가 웰가의 공매도 세력에게 비해를 주기 위해 단기간에 주가를 끌어올린 사건입니다. 레딧을 통해 일명 슈퍼개미라는 일부 사람이 선동하여 많은 소액투자자를 끌어 들렸으며, 그 이후 주가가 급락하여 많은 소액 투자자들이 손해를 본 사례입니다. 

도지코인 또한 결국 누군가 폭탄을 가질 것이고, 폭탄을 가질 사람은 앨런 머스크가 아닌 소액 개인투자자가 될 겁니다. 

개인 중심의 거래

다른 가상화폐들은 기본적으로 특수한 기능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 같은 경우 전자 계약서 작성에 활용되어 기업들이 많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가상화폐는 획기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치의 희소성을 주며, 제한된 공급으로 기업들이 투자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도지 코인은 밈을 중심으로 개인투자자들이 주로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도지코인 65%가 98개의 지갑에 집중되어 있어 한순간 붕괴 우려도 큰 리스크로 여겨집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전무가들이 한순간 붕괴될 수 있고, 자산의 가치가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도지코인은 대충 뉴스 기사로만 접하고, 이런 코인은 절대 안본다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저기 찾고 위와 같이 정리해보니, 순간 1달러까지 가겠는데? 라는 마음이 들어 우리집 XX 염색체에게 물었습니다 .

"코지코인 가지고 있어?"  "응 가지고 있어"

더 사고 싶다는 이야기 했는데, XX 염색체가 딱 잘라서 이야기 했습니다. 재미로 산거야 더 살 필요 없어

저도 동일한 생각입니다. 절대 투자라고 생각하거나, 이걸로 큰돈을 벌어야지라는 생각으로 매매하면 안 될 것 같니다. 

그냥 진심으로 재미 정도로만, 없어도 크게 살아가는데 문제 없을 돈으로 1달러 가면 나도 가지고 있으니깐 성공했네 정도로 느낄수 있게 하셨으면 합니다. 

 

다른 코인 소개

에이다 코인 ADA Coin_카르다노_비트보다 에이다?_총 정리 (tistory.com)

 

에이다 코인 ADA Coin_카르다노_비트보다 에이다?_총 정리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최근 뉴스에서 미국 투자자가 비트코인보다 에이다를 사겠다고 하면서 에이다 관련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도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에이다(ADA) 코인에 대해서

pt1000.tistory.com

 

본 글은 단순 정보 전달이며, 절대 도지코인 매수를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으니, 항상 조심하십시오. 특히 코인은 변동성이 너무 커 많이 위험합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