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네오코인 Neo Coin_중국 코인_중국의 이더리움_총 정리

by 부매경 2021. 4. 22.
728x90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요즘 코인시장이 다소 많이 주춤합니다.(ㅜㅜ) 여러 국가에서 코인 규제에 대한 내용과 전무가들의 부정적인 시각

그리고 최근 많이 상승한 탓에 조정을 갖는 것 같기도 하고, 여하튼 안 좋습니다. 

그런 와중에 상승세가 강한 코인 하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중국의 이더리움으로 불리는 네오(Neo) 코인입니다. 


중국 최초의 블록체인 네오(Neo) 코인

네오는 이더리움과 유사한 독자적인 스마트 계약서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자산 플랫폼입니다. 

독자적인 가상 먼시(VM)을 통해 실행되며 이더리움보다 많은 개발언어를 지원하여 개발자들이 손쉽게 스마트 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더리움 보다 개발의 속도가 빠르고 접근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네오(Neo) 코인는 시장에 50%만 유통되고 있으며, 나머지는 네오(Neo) 코인은 네오 위원회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네오 위원회에서 관리하는 코인은 네오 개발자, 위원 그리고 네오 생태계 개발자를 위해 사용하고 

다른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를 위해 사용 마지막으로 부대 비용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코인처럼 네오도 많은 수량이 특정인들이 보유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네오(Neo)의 독자적인 기술

 

 

DBFT(delegated Byzantine Fault Tolerance) 

블록체인 사용주체를 사용자에 의해 선출하는 방식 -> 네오만의 독자적인 합의 알고리즘 사용

 

NeoX 운영

NeoX는 코인간의 상호 운영을 지원하는 플로토콜을 통해 아토믹 스왑 가능하며, 이를 통해 클레이가 다른 코인과 스왑 하는 것과 같이 네오도 타 코인과 간단하게 스왑을 지원합니다.

 

NeoQS

현재 개발 중인 양자컴퓨터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로 격자구조의 암호구조를 양자컴퓨터에 대응할 수 있는 알고리즘이라고 합니다 

 

Neo-Gas

네오는 은행의 이자 시스템처럼 네오의 지갑에 보관하면 Neo-Gas 코큰이 배당으로 주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클레이의 스테이킹과 유사한 기능이며, 최근 Neo-Gas, 즉 가스(gas) 코인도 상승세가 강합니다. 

 

 

현재 금액 및 향후 전망

2015년에 최초 발행되어, 2016년 마이크로소프트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017년 약 100배까지 가격이 폭등하였습니다. 2018년 고점 25만 원 대비 현재 112,000원(김프 포함:120,000원)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만든 암호화폐인 만큼 중국에서 사용될 경우 잠재적 고객이 많아 널리 사용될 가능성이 높지만, 

중국에서 만든 암호화폐이기 때문에 더 위험할지 모른다. 최근 중국에서는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가 타국 보다 심하다는 점은 가장 큰 위험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아래 뉴스와 같이 중국 인민은행 부총재가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는 지속될 것이라고 언급함과 동시에 암호화폐가 하나의 투자수단이나 대체 투자로 일정 역할을 할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중국 코인들이 일제히 상승하였습니다. 

 

blockinpress.com/archives/43658

中 인민은행 리 보 부총재 “암호화폐, 투자자산으로서 역할할 것” - 블록인프레스

중국 인민은행(PBoC)의 리 보 부총재가 “암호화폐는 투자자산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짚었다.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리 보 부총재는 중국의

blockinpress.com

마무리

암호화폐에 대한 인식이 2018년도와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조금 느끼게하는 기사들이 한번씩 보입니다. 

다른 자산의 변동폭에 비교도 안되는 변동으로 조정 중이나, 조정 이후 곧 상승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 1인입니다. ^^

 

네오(Neo) 코인도 최근 많이 급등하였지만, 전체적으로 코인시장이 하락장이라 레오 코인도 조금 조정이 있지 않을까 생각 듭니다.  

 

본 글은 단순 정보 전달이며, 코인 매수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항상 신중하게 투자하기 바랍니다. 

특히 코인은 변동성이 너무 심해서 항상 조심 조심 ^^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