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이슈

싸이월드 부활_M세대 메터버스 시작_싸이월드 코인?

by 부매경 2021. 4. 29.
728x90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싸이월드가 5월 부활을 예고했습니다. 

대한민국 M세대의 대표 SNS 싸이월드 언제 오픈하는지? 어떻게 변화하는지? 

M세대의 메터버스 성공할 수 있을지? 

싸이월드 부활 시기

최근 일부 뉴스에서 5월 부활 예고, 29일 아이디 찾기, 도토리 환불이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냈습니다. 

5월 29일? 아니면 4월 29일? 어떤 기사는 4월 29일로 어떤 기사는 그냥 29일로 기사를 냈습니다. 

(아 진짜 나도 낚인 거 같음)

그래서 홈페이지를 확인 해보았습니다. 

이렇게 크게 적혀 있네요 "새로운 월드 카운트다운" 26일이나 남았네요 ^^;; 아 진짜 기자들 다들 너무하네 

싸이월들 어떻게 부활 했나?

경영난으로 싸이월드는 2019년 10월 서비스가 중단되고 폐업상태에서 2021년 2월 싸이월드 Z가 10억 원에 양도받았습니다. 싸이월드 Z는 스카이이앤엠 포함 총 5개의 회사로 구성됨 컨소시엄 회사입니다. 

당초 3월 웹 서비스 오픈 이후 모바일 버전으로 오픈하기로 하였으나, 5월 10일쯤 동시 오픈으로 정정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마저도 못 지키고 결국 5월 25일 오픈하는 것으로 공지하였습니다. 

무슨 문제라도 있을까요? 조금 걱정이 됩니다. (대표가 직원들 임금 체불한 혐의로 시소된 적도 있어서)

싸이월드 나의 도토리는?

싸이월드가 2019년 10월 서비스가 중단될 때 도토리 잔액이 약 38억 원이었다고 합니다. 

그 도토리를 가지고 있던 고객은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고, 진화된 도토리로 2배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홈페이지 상으로는 5월에 만나요 ^^라고 되어 있습니다. 

5월 25일 아이디/비밀번호 찾기가 가능한 것을 보면 빠르면 5월 말 일듯 합니다. 

싸이월드 코인, 가상화폐 상장?

싸이월드제트는 가상화폐를 상장할 계획이라고 발혔습니다.

그 가상화폐가 도토리로써의 역활을 할 것이라고 합니다. (도토리라면 명칭은 사용을 못하다고 합니다, SK꺼임)

나의 사진들은?

싸이월드 사용자 모두의 관심사는 역시 나의 사진들이 복원이 가능한지가 가장 궁금할 것입니다. 

싸이원들 전제완 대표는 이용자의 DB에는 문제없다는 것을 강조했으나,

일부 DB가 상당히 훼손되어 복구가 어렵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리고 싸이월드 DB 관리 운영사인 SK컴즈와 KT에 임대료 및 관리비 65억 상당을 미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싸이월드에 저장되어 있는 170억 장 사진, 1억 5000개의 동영상이 없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M세대의 메타버스가 될 것인가?

싸이월드 복구작업은 AR, VR 전문기업인 에프엑스시어 개발자 60명을 투입하여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2D는 물론이고 3D 플랫폼도 제공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Z세대의 메타버스 놀이터인 제페토를 넘어 새로운 M세대의 메타버스 될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외형적인 내용에만 집중되어 있는 인스타에 지쳐있는 고객들이 싸이월드로 유입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아기자기하고 자기만의 미니홈페이지를 꾸미는데 다시 작은 즐거움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싸이월드가 일부개인이나, 단체의 이익을 위해 이용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네요 ^^;;

요즘 많은 기업들이 가상화폐로 장사를 하는경우 종종 있더라구요 ^^(테슬라 형부터 시작해서)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