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차산업혁명

ICBM 플랫폼_ICBM 정의, 단계_4차산업혁명 키위드 ICBM

by 부매경 2021. 8. 31.
728x90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조금 과거 내용인데요, 

5~6년 전 4차 산업혁명 이야기가 한창 시작될 때 4차 산업혁명의 키워드로 ICBM이 많이 언급되었습니다. 

오늘은 ICBM 한번 돌아보겠습니다. (ICBM 대륙간 탄도미사일 아님^^;)

4차산업혁명의 키워드 ICBM_Flicker

1. ICBM 정의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5~6년 전에 ICBM으로 통칭하여 불렀습니다. 

  • 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IoT) 총 정리_정의, 기술, 대표 사례 5개 (tistory.com)

 

사물인터넷(IoT) 총 정리_정의, 기술, 대표 사례 5개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 중 하나인 사물인터넷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이란? 인터넷 네트워크로 연결할 수 있는

pt1000.tistory.com

  • Cloud 클라우드

클라우드 컴퓨터 서비스 정의, 종류, 적용분야, 대표 4 기업 총정리 (tistory.com)

 

클라우드 컴퓨터 서비스 정의, 종류, 적용분야, 대표 4 기업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IT 산업에서 없어서는 안 될 기술 클라우드 컴퓨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터의 정의, 종류, 적용분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클라우드

pt1000.tistory.com

  • BigData 빅데이터

빅데이터(Big Data) 정의, 5가지 특징, 적용사례, 직업_총정리 (tistory.com)

 

빅데이터(Big Data) 정의, 5가지 특징, 적용사례, 직업_총정리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4차 산업 혁명의 기반인 빅데이터(Big Data)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빅데이터란 무엇인가? 적용사례는 무엇인지, 관련 직업은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

pt1000.tistory.com

  • Mobile 모바일

 

지금은 이미 대부분의 기술이 우리 일생활에 깊숙이 들어와 있으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임을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2. ICBM 플랫폼 

4차산업혁명의 주요 기술은 ICBM을 활용하여 농업, 자동차, 보안, 교통, 의료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ICBM 플랫폼 서비스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였는데요(5~6년 전), 지금은 많은 ICBM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3. ICBM 단계 

1단계 스마트서비스 : 개별 서비스

  • 스마트카

스마트폰 시대_그 다음 메가트렌드? 1편 미래 자동차 (tistory.com)

 

스마트폰 시대_그 다음 메가트렌드? 1편 미래 자동차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지금은 스마트폰이 잠시만 떨어져 있어도 불안하지만, 이렇게 된 것은 불과 15년 전부터 입니다. 2007년 애플의 아이폰 등장으로 개인용 컴퓨터인 PC의 시대는 끝나

pt1000.tistory.com

자율주행차 정의, 원리, 레벨, 핵심기술 4가지_총정리 (tistory.com)

 

자율주행차 정의, 원리, 레벨, 핵심기술 4가지_총정리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4차 산업의 집약체라고 할 수 있는 자율주행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이 가장 빠르게 적용되는 분야가 바로 자율주행차입니다

pt1000.tistory.com

  • 스마트홈
  • 스마트워치

2단계 스마트인더스트리 : 분야별 융합

  • 스마트그리드

스마트그리드 정의, 핵심, 기존과 차이점, 효과_전력 예비율 10% 이하 해결방법 (tistory.com)

 

스마트그리드 정의, 핵심, 기존과 차이점, 효과_전력 예비율 10% 이하 해결방법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최근 전력 예비율로 인해 스마트그리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였습니다. 오늘은 스마트그리드의 정의, 기술, 효과 등 전반적으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

pt1000.tistory.com

  • 스마트트랜스포테이션

UAM 도심항공교통 정의 및 총 정리_UAM 2파전 승자는? 현대자동차 vs 한화시스템 (tistory.com)

 

UAM 도심항공교통 정의 및 총 정리_UAM 2파전 승자는? 현대자동차 vs 한화시스템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UAM 도심 항공교통에 대한 내용과 관련 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에도 한번 언급하였는데, UAM(Urbon air Mobility)은 미래의 도시 교통 체계입니다. 우리

pt1000.tistory.com

최근 k-뉴딜 정책에 관련된 투자 내용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우리는 2단계 정도 수준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3단계 스마트 시티

스마트시티 관련 이야기 #스타베이스 #네옴시트 (tistory.com)

 

스마트시티 관련 이야기 #스타베이스 #네옴시트

스마트시티(Samrt City) 어디까지 왔을까? 머스크 형이 텍사스주에 우주 신도시 "스타 베이스"를 짓는다고 한다. 2018년인가? 기억이 정확하지 않은데 머스크 형이 스페이스 X 통해 우주산업의 최종

pt1000.tistory.com

역시 5~6년 전에도 4차 산업혁명의 최종 종점은 스마트 시티라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아직 스마트 시티까지 얼마큼 시간이 소요될지는 모르겠으나, 우리가 나가야 할 방향인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한번 4차산업혁명에 대해 내용을 한번 더 정리해보 았습니다. 

스마트홈, 사마트워치 등의 상세 내용은 다음 시간에 별도로 정리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