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이슈

[뉴스] 생각만으로 게임하는 원숭이_일론 머스크의 뉴럴링크

부매경 2021. 4. 11. 19:23
728x90

안녕하십니까, 

부경매입니다. 

 

요즘 4차산업혁명에 관한 기술이 쏟아져 나오는 것 같습니다. 

AI에 대해 한창 공부 중인데, 생각보다 많이 어렵네요. 곧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오늘은 주말 동안 재미있는 뉴스가 CNN에서 나와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기술력이 어디까지 발달 할지 정말 무섭습니다. 


생각만으로 게임(Pong)을 하는 원숭이

 

일론 머스크 CEO의 뉴럴링크가 마이크로 컴퓨터 칩을 심을 원숭이가 생각만으로 Pong 게을 하는 것을 시연하였습니다. 

유튜브 영상은 크게 3단계 정도로 나누어 보여줍니다. 

1단계, 원숭이가 모니터를 보고 게임을 합니다.

게임은 아주 단순하게 목표지점에 조이콘을 이용하여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으며,

보상으로 바나나 주스를 먹을 수 있습니다 

2단계, 원숭이가 계속 동일한 게임을 하는데요, 조이콘이 게임 모니터/본체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즉 원숭이가 생각만으로 마우스 커서를 이동 시킵니다. 

3단계, 목표를 찾아가는 게임보다 더 어려운 Pong 게임을 합니다. 이번에는 조이콘 자체가 없습니다. 

 

유튜브 내 설명에도서 "이것은 마술이 아닙니다." 라고 할 정도로 놀랍습니다. 

그리고 너무나 무서웠습니다. 

 

youtu.be/rsCul1sp4hQ


일론 머스크의 뉴럴링크 어떤 회사인가?

 

뉴럴링크는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 형이(진심으로 만나서 형이라고 한번 불러보고 싶음) 설립한 뇌연구 스타업 기업입니다. 이 회사의 궁극적인 목표는 인간의 뇌에 컴퓨터 칩을 심어 인간의 뇌를 컴퓨터화하는 것입니다. 

2017년 처음 이 회사를 설립할 때 뉴스를 본 기억이 있습니다. 이제 진짜 별 미친 짓을 다하는구나 생각했는데..

그때는 솔직히 지금 만큼 신기술이나, 앞날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을 때라 ㅠㅠ 이때 머스크 형님을 알아봤어야 했는데

뉴럴링크가 생긴 지 4년 만에 원숭이 뇌에 마이크로 컴퓨터 칩을 설치하여 생각하는 대로 게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곧 마이크로 컴퓨터 칩을 사람의 뇌에 심을 날도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에 뉴럴링크의 첫 번째 제품은 신체 마비 장애인이 엄지손가락을 사용하는 사람보다 더 빨리 스마트 폰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그다음으로는 하반신 마비 환자들도 다시 걸을 수 있을 것이라고 남겼다. 

 

출처:뉴럴링크

 

그리고 이 회사의 공동 창업자인 맥스 호닥은 "이색적인 새로운 공룡 종 얻을 수도 있다"라고 트위터에 남겼다. 

"머스크 설립한 스타트업 “쥐라기공원 만들 수 있다”"- 헤럴드경제 (heraldcorp.com)

 

머스크 설립한 스타트업 “쥐라기공원 만들 수 있다”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뇌신경과학 스타트업 뉴럴링크가 유전자 공학 기술을 이용해 영화 ‘쥐라기 공원’을 현실에 구현해낼 수 있다고 밝혔다. 8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 등에 따르

biz.heraldcorp.com


별 중요하지 않지만 나의 생각?

 

일론 머스크의 뉴럴링크의 가치관은 인류에 유용한 기술임은 틀립없습니다. 앞으로 사람의 뇌의 마이크로 칩을 심어 신체 장애인이나 인류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것에 대한 이견은 없다. 

하지만, 모든 기술에 빛과 어둠의 양면이 있듯 이 기술에 대한 부작용데 대한 파급효과는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 기술이 급변하는 것을 막을 의향도, 힘도 없지만 기술의 부작용에 대해 개발, 적용되기 전에 고민을 했으면 합니다. (했겠지, 했을겁니다. 제발 ㅠㅠ)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