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045

AI 반도체란? AI 반도체 종류 및 대표 기업 6개 그리고 시장 규모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AI 반도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쉽게.. AI 반도체 정의AI 인공지능 기술에 최적화된 반도체 AI 인공지능 기술이란? 방대한 정보를 학습하고 스스로 처리하는 기술인공지능 기술의 프로세스는 엄청난 작업양으로 인해 많은 시간 필요 대규모 병렬 처리 기능이 그래픽 카드용으로 개발된 GPU 활용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인공지능의 머리라고 할 수 있는 AI 반도체는 갈수록 많은 데이터 처리를 위해 그 필요성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2편_인공지능의 시대 (tistory.com) 인공지능(AI) 2편_인공지능의 시대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지난번에 인공지능(AI) 1편에서 인공지능의 역사와 미래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인공지능에 대해서 공.. 2023. 4. 11.
인공지능_그림 그리는 AI_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그림 그리는 인공지능(AI)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를 한번 사용해 보았습니다. 이제 인공지능이 뭐든지 다 해주는 시대입니다. 내가 원하는 이미지, 그림을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빙 이미지 크리에어터를 소개하겠습니다. 1.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검색 또는 아래 링크 클릭 Microsoft Bing의 이미지 생성기 Bing Bing은 지능적인 검색 기능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검색하고 보상을 제공합니다. www.bing.com 2. 내가 생성하고 싶은 이미지를 글로 설명한다. 이게 끝이라고? 진심? 예, 맞습니다. 이렇게만 하면 끝입니다. "매일 아침 바다에서 책을 보는 부자의 모습" 으로 만들기를 해봤는데.. 역시 현재는 영어만 지원됩니다. .. 2023. 4. 9.
3대 주력기술 초격차 R&D 전략_반도체, 디스플레이, 차세대 전지 관련 100개 핵심 기술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 과기정통부에서 3대 분야에 100개 핵심기술을 선정하여 과학기술이 전략무기가 될 수 있도록 다른 경쟁국가보다 월등한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는 초격차 전략을 발표하였습니다. 말은 거창한데 결국 5년간 약 160조를 투자해 반도체, 디스플레이, 차세대전지 기술력을 확보하자는 내용입니다. 우리는 어떤 기술이 있는지가 궁금하니 그냥 바로 보겠습니다. 반도체 핵심기술 45개 디스플레이 핵심기술 28개 이차전지 핵심기술 27개 공부할게 많이 늘어났네요. 행복합니다. 지금 한창 공부 중인 수소부터 다음시간에 공부하겠습니다. 한창 4차 산업혁명 기술 정리할 때 Chat GPT 내용도 있었는데... 1년 전이네 그때 열심히 해야 했는데 후회 ^^ 오늘은 이만 4차 산업 혁명 기술 정리_.. 2023. 4. 6.
음이온교환막(AEM) 수전해 수소_수전해 기술 종류(4가지) 및 비교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청정수소로 분류되는 그린수소 중 AEM(음이온교환막) 수전해 기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소는 생산하는 방식에 따라 그레이, 블루, 그린수소로 구분됩니다. 현재 대부분 수소 생산은 천연가스의 개질이나, 석탄을 가스화하는 그레이 수소입니다. (상세 수소 생산 방식 아래 참고) 수소 생산 방법 5가지 정리 및 생산 방식별 장단점 (tistory.com) 수소 생산 방법 5가지 정리 및 생산 방식별 장단점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수소에 대해서 처음부터 다시 차근차근 정리해 보겠습니다. 수소 에너지 중요성에 대해서는 이미 여러 번 언급하였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위해 차근차 pt1000.tistory.com 2050 탄소제로를 위해서는 친환경 에너지인 수소에.. 202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