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66

태양광 에너지 발전 총 정리_정의, 발전원리, 주요 3가지 구성, 특징, 전망 안녕하세요 부매경입니다. ^^; 오늘은 태양광 에너지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그린뉴딜 정책의 핵심이며, 탄소제로 2050에서 재생에너지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태양광 에너지에 대해 오늘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 뉴딜_한국판 뉴딜 신재생에너지 사회 전환_주요과제 3가지 (tistory.com) 그린 뉴딜_한국판 뉴딜 신재생에너지 사회 전환_주요과제 3가지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한국판 뉴딜 정책 중 그린 뉴딜 정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한국판 뉴딜 정책은 2020년 4월에 처음 언급한 이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한민국 pt1000.tistory.com 태양광 에너지 정의? 태양광 에너지는 태양광 발전 설비를 이용항 태양의 빛(광)으로 전기 생산 가장.. 2021. 6. 30.
자율주행 관련주_대장주 현대자_만도 외 4개 종목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현대차 중심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미래 자동차에는 자율주행 기능은 필수임이 분명하며, 앞으로 메가트렌트가 될 것으로 보고 있어, 오늘은 자율주행 관련주에 무엇이 있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2030년에는 완전 자율주행, 2023년에는 자율주행 4단계 택시가 운행될 것으로 보고 있다는 내용으로 지난번 자율주행에 대해 상세하게 포스팅하였습니다. 아래 참고 자율주행차 정의, 원리, 레벨, 핵심기술 4가지_총정리 (tistory.com) 자율주행차 정의, 원리, 레벨, 핵심기술 4가지_총정리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4차 산업의 집약체라고 할 수 있는 자율주행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이 가장 빠르게 적용되는 분야가 .. 2021. 6. 16.
암호화폐 상장폐지(페어 제거)_업비트 5종 페어 제거_페이코인 너마져!!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요즘 암호화폐 시장이 너무 안 좋네요ㅠㅠ 계속 안 좋은 소식만 들려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업비트에서 상장폐지하는 암호화폐와 상장폐지 위험이 있는 암호화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업비트 암호화폐 5종 상장폐지(페어 제거) 업비트는 페이코인, 마로, 옵저버, 솔브케어, 퀴즈톡 거래 종료 원화마켓 거래 종료, BTC마켓 거래 가능 -> 페어 제거 사유 : 내부 기준 미달 5종의 암호화폐 상장폐지 이유를 내부 기준 미달로만 언급하였습니다. 과연 내부 기준은 뭘까요? 특히 다날핀테크에서 페이코인 앱에서 비트코인 결제 지원 뉴스로 거래량이 폭발하면서 급등한 페이 코인 역시 페어 제거되었으며, 그 여파로 오늘 코인원 거래소에서는 30% 이상 떨어졌습니다. 업비트 25종 알트코인 투자 유의.. 2021. 6. 12.
스마트폰 시대_그 다음 메가트렌드? 1편 미래 자동차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지금은 스마트폰이 잠시만 떨어져 있어도 불안하지만, 이렇게 된 것은 불과 15년 전부터 입니다. 2007년 애플의 아이폰 등장으로 개인용 컴퓨터인 PC의 시대는 끝나고 모바일 시대로 넘어갔습니다. 과연 이 모바일 시대가 영원히 지속될까요? 스마트폰 시대를 지나 이후 다음 메가트렌드는 무엇이 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시대 끝인가? 2007년 아이폰을 필두로 모바일 시장은 급성장함 2018년 첫 역상장 이후 하락세 2021년 4년 만에 턴어라운드 하였으나, 코로나19 이후 보복 소비 및 5G 모바일 출하량 증가, 그리고 신흥시장이 10% 이상 고성장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위 차트와 같이 모바일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세는 둔화되었고, 이전의 고성장은 특별한 사항.. 2021. 6.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