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에이치닥 코인(Hdac Coin)_현대(?) 코인

by 부매경 2021. 4. 5.
728x90

 

 

비트코인 상승으로 알트코인들이 하루에 몇십 프로 상승, 하락은 아무렇지 않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카카오톡 코인인 클레이와 네이버 코인인 링크를 소개하였습니다.

 

오늘은 현대 코인 에이치(H)닥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에이치닥의 시작

 

블록체인 기술이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오면서 혁신을 앞세워 성장하는 기업들이 코인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이러한 시장 흐름에 맞추어 현대 BS&C에서 에이치닥 테크놀로지를 설립하였습니다. 

 

현대가 3세인 정대선 현대 BS&C 사장이 설립한 에이치닥 테크놀로지는 블록체인 솔루션과

선불 포인트 서비스인 "H포인트"를 스테이블 코인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설립한 회사입니다. 

결국은 블록체인 플랫폼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회사에서 태어난 코인이 바로 에이치닥(Hdac) 입니다.   

태생부터 다이아몬드 수저를 물고 태어 난 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이치닥은 프라이빗과 퍼블릭을 혼합한 하이브리드형 블록체인으로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서비스를 블록체인에 결합하였습니다. 


에이치닥(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사업

 

에이치닥 테크놀로지의 핵심 사업은 바로 핀테크 사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에이치닥 코인으로 구매 가능한 선불 포인트를 발급하여 송금과 결제 등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목적입니다. 

여기서 많은 서비스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건설/부동산(스마트홈, 부동산 개인 간 거래)

현대 BS&C 건설 브랜드 "해리엇"에 에이치닥 기술로 만든 블록체인 기분 월패드(인터폰/홈네트워크)가 적용

개인가의 부동산 거래/투자까지 이루어지도록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 준비

 

 

 

제조(전자계약 및 구매, 공정 이상 감지, 생산이력관리)

에이치닥은 현대가 기업들을 대상으로 전자계약 구매 시스템, 배터리 생산 품질향상 플랫폼, 공장 이상 감지 및 생산이력관리 등의 블록체인 기술검증(poc)을 진행하고 있다. 

 

 

금융/유통(멤버십 포인트, 선불카드)

부산시 규제 자유특구에서 진행하고 있는 "부산 스마트투어 서비스", 블록체인 프라이빗 기술 기반으로 숙박시설, 식당 제휴 할인시설에 대해 정보 제공 및 맞춤형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

 

핀테크 사업, 현대 페이 브랜드를 주축으로 진행

현대 페이는 에이치닥 테크놀로지와 함께 가상 지갑 "KASSE" 개발

 


에이치닥 문제점

 

현대 BS&C는 우리나라의 대표기업 현대자동차 그룹의 회사는 아닙니다. 

즉 제목에 현대(?) 코인..... 사실 현대 코인이라고 하면 안 되며, 정확히는 한라(HN) 코인이라고 해야겠습니다. 

(위에서 현대가 라고 언급한 내용은 다 한라가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그리고 가장 큰 문제점은 초기 3000억 규모의 토큰을 사전 채굴하여 논란이 되었으며, 이걸 또 바로 폐기하여 논란을 가중시켰습니다. (3000억을 만들었다, 없애버렸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시가총액도 확인되지 않습니다. 뭔가 의심이 가는 코인인 듯 아닌 듯 

 

 

 

최근 코인들의 상승장에서 역시나 어마어마하게 올랐습니다. 

 

 


개인적인 의견 

 

정대선 사장이 진정으로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여 필요에 의해 만들어졌다면, 코인의 활용도 측면에서는 많은 장점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초기 3000억 사태와 아직도 확인되지 않은 통화량은 믿음을 가질 수 없게 합니다. 

 

모든 투자는 개인의 선택에 의해 결정되므로 전적으로 개인의 책임이며, 본 글은 단순 정보전달 목적의 글입니다. 

절대 코인 매수 추천을 위한 글이 아닙니다. 특히 코인인 변동성이 심함으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