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밀크코인 MLK Coin 전망_야놀자 코인_총 정리

by 부매경 2021. 4. 19.
728x90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오늘은 알트 코인 중 밀크(MLK) 코인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밀크파트너스

 


야놀자 코인_밀크(MLK) 코인

 

밀크(MLK) 코인은 여행, 여가, 라이프 스타일 분야의 서비스들을 블록체인을 통하여 연결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이며, 

블록체인 기술의 Real Use Case를 증명할 플랫폼입니다. 

 

한국 최고의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이자 유니콘 기업인 야놀자를 필두로 항공, 면세, 모바일 쇼핑, 모빌리티 등 

다양한 기업들이 서비스 파트너로 밀크와 함께 할 것이고, 여행이라는 주제와 관련된 해외기업들의 참여를 위한 협의도 활발하게 진행 중입니다. 밀크(MLK)는 플랫폼에 가입한 서비스 파트너 기업들의 리워드 포인트의 거래 수단으로써

밀크 생태계의 기출 통화화입니다. (업비트 전문)

 

결국 여행, 여가 분야 서비스들의 포인트를 한 곳에 모아 내가 필요한 다른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을 야놀자가 만들어, 그 포인트로 밀크(MLK) 코인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내가 여행을 갈 때, 비행기/기차를 타고, 호텔에서 묶으면서 유명한 음식점을 방문하고, 쇼핑을 즐기는데 

각각 다른 포인트가 적립되어 쓸모가 없어지게 마련인데, 이 모든 포인트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모아 플랫폼 내 가입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면 고객 입장에서 기업 입장에서도 모두 윈윈입니다. 이러한 기본 배경으로 생겨난 코인이 바로 밀크 코인입니다. 


티카(TICA) 코인_밀크

밀크(MLK) 코인의 핵심 기술은 바로 토큰 인터체인지 에이전시(티카, Token inter-Chaange Agency)로 토큰 교환 기관이다. 즉 자신이 모은 포인트를 밀크 코인으로 교환이 가능하고, 밀크 코인은 또 바로 현금화가 가능하다. 이러한 티카 코인의 성장하려면, 가장 중요한 것이 밀크 코인을 사용하는 생태계, 플랫폼에 포함되어 있는 기업이 다양해야 한다. 

이 플랫폼은 결국 티카를 통해 수수료 일부를 챙겨 플랫폼의 규모를 지속적으로 유지 또는 확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밀크(MLK) 코인 제휴사

밀크 코인의 핵심 제휴사인 국내 대표 숙박 업체인 야놀자를 필두로 신세계면전점, 서울항공리무진, 딜카가 제휴 파트너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오? 생각보다 많이 없네요 ^^;; 홈페이지 등에서 언급한 큰 그림에 상으로는 여행 토탈 서비스 플랫폼이라는데, 생각보다 많은 파트너가 없네요?

  • 야놀자 : 국내 대표 숙박업체이며, 데일리호텔, 이지 테크노시스, 호텔나, 레저큐 등을 인수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공격적인 사업 확장 진행
  • 신세계면세점 : 국내 3대 면세점 하나, 면세점 마일리지 활성화(이런 기업들이 더 많은 좋을 것 같은데)
  • 서울공항리무진 : 서울-인천공항 7개 노선 운영하는 국내 최대 버스 리무진 업체 
  • 딜카 : 전국 중소 렌터카 회사의 상생형 카셔어링 플랫폼 
  • 람다256 :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블록체인 연구소로, 밀크 플랫폼은 기본적으로 루비니스 바스 플랫폼을 이용 투명성을 강조
  • 키인사이드 : 블록체인 솔루션 제공, 밀크 코인의 개발사이자 대부분의 사업개발과 관련된 부분 관여됨

밀크(MLK) 코인의 잠재성 = 야놀자의 성장성

 

 

야놀자 홈페이지 캡처 출처

 

밀크 코인은 결국 야놀자가 얼마나 많이 성정하는 것에 따라 그 가치가 증명될 것으로 보입니다. 

야놀자가 우리나라의 유니콘 기업이지만, 아직까지 밀크 코인의 파트너사 유치는 더욱 많이 필요해 봅니다. 

야놀자의 조정민 대표는 항공사, 신용카드사, 영화관, 온라인 스토어 등과 협업 중이며, 빠른 시일 내에 추가 파트너를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추가 파트너 사가 발표될 때마다 코인의 가치는 출렁거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야놀자가 성장하면 밀크도 상승할 것 같으니, 조금 더 자세히 야놀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시기에도 성장하는 야놀자

야놀자는 2005년 모텔 숙박 예약 서비스로 시작하여 2017년 연 매출 545억을 달성하며 우리나라 대표 숙박 예약업체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후 다양한 숙박(호텔, 모텔, 펜션 등) 예약 및 교통(항공, KTX, 렌터카) 등 여행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2020년 매출 1920억을 달성 161억의 영업이익을 기록하였습니다. 코로나 시기에 대단 성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야놀자는 숙박 예약 사업으로 시작하였으나, 이지 테크노시스를 인수하여 국내 시장에서는 슈퍼앱 전략, 글로벌 시장에서는 클라우드 솔루션 확장에 집중하여 호텔 자산관리 시스템(PMS)을 제공하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이분야에는 전 세계에 2만 7000여 호텔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미국 오라클과 비교되고 있습니다. 

야놀자 IPO 

야놀자는 올해 안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시총이 약 6조 정도됩니다. 

2018년도 1 조기 업(유니콘)으로 선정된 이후 약 6배의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여행사인 하나투어의 시가총액 8754억 보다 6배 이상 높은 수치라, 너무 높은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럼 왜 이렇게 핫 할까요?

야놀자 미국 상장(제2의 쿠팡) 준비?

미국 뉴욕증시에 쿠팡이 성공적으로 상장되면서, 제2의 쿠팡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야놀자도 미국 증상 상장에 검토 중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검토 중이란 말 때문에 비상장주식인 야놀자는 비상장 주식 거래소에서 폭등하였습니다. 팩트는 검토는 중이나 상장 관련하여 구체적으로 결정된 것은 없다는 것입니다. 

(진짜, 이런 말이 제일 싫습니다. 뭔가 애매한 ㅜㅜ 공돌이한테는 정말 힘든 말)

  • 긍정적인 시각 : 전 세계적으로 호텔 자산관리 시스템 수요 증가 및 코로나 조식 후 수익/매출 증가 예상 
  • 부정적인 시각 : 경쟁사인 에어비앤비 등 대비 규모가 적음 

밀크(MLK) 코인 시세 

현재 약 2,000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으며, 김프 붙이며 2,400원 정도 거래되고 있습니다. 

최고점인 약 4,000원 대비 50% 떨어졌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최근 야놀자 대표가 나오는 라디오 방송을 들었습니다. 다소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회사의 문화도 좋은 것 같고, 대체적으로 에너지가 높은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향후 대한민군의 대표 여행 예약 플랫폼이 아니, 세계 대표 여행 플랫폼이 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나,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야놀자의 성장은 곧 밀크의 성장이 아닐까 생각 듭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코인들 ^^

 

비트코인 보다 에이다가 인기?

에이다 코인 ADA Coin_카르다노_비트보다 에이다?_총 정리 (tistory.com)

 

에이다 코인 ADA Coin_카르다노_비트보다 에이다?_총 정리

안녕하십니까, 부매경입니다. 최근 뉴스에서 미국 투자자가 비트코인보다 에이다를 사겠다고 하면서 에이다 관련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도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에이다(ADA) 코인에 대해서

pt1000.tistory.com

한컴위드 관련 코인 아로와나 코인

 

아로와나(ARW) 토큰_한컴위드 투자 토큰_30분만에 100,000% 상승 (tistory.com)

 

아로와나(ARW) 토큰_한컴위드 투자 토큰_30분만에 100,000% 상승

안녕하십니까, 부며경입니다. 오늘은 무서운 코인 하나를 소개하겠습니다. 최근 코인 시장이 많이 하락하고 있으나, 국내 하루 거래대금이 20조가 넘는다고 합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코인에 관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본 글은 단순 정보 전달을 위한 글입니다. 

코인은 변동성이 심하오니, 반드시 본인이 직접 공부하셔서 투자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